반응형
모든 투자에는 투자금이 들어가게 되어있다. 편의점 개업 시 비용도 마찬가지이다. 자금이 많다면 괜찮지만 대부분은 자금이 모자란다. 그러므로 최대로 자금을 아끼야만 된다. 그렇다면 편의점 개업 비용을 최저로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? 고정비용 들어가는 것에 대하여 역발상을 하면 가능하다.
▣ 비용 줄이는 방법
편의점 개업 시 일반적으로 비용을 6천만 원~1억 원으로 대부분 잡고 있다. 세부적으로 분석해보면 아파트 상가 20평~30평이라고 가정할 때 상가 보증금 3천~5천만, 월세 150만 내외, 본사와 계약금 3천만 원 정도, 물건시설 보증 5천만 원에 대한 보증보험회사 보증료 5백만 원 등이다. 물론 인허가 등 소소한 비용은 계산하지 않은 것이다. 또한 인테리어 비용도 회사에서 다 부담하기 때문에 신경 쓸 필요 없다. 초기 물건도 회사에서 다 설치해 주고 운영 시에도 발주만 하면 별다른 비용 없이 공급해 준다.

여기서 더 줄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상가보증금이다. 즉 상가보증금이 없는 상가를 구하면 되는 것이다. 그러면 삼천만원대에서 개업을 할 수 있는 것이다. 대부분 경영주들은 이런 방법이 있는 줄을 모른다. 남은 자금은 또 다른 곳에 투자할 수 있는 여유가 생기게 되는 것이다. 상가보증금이 없는 상가를 구하기가 쉽지는 않다. 그렇지만 방법이 없는 것도 아니다. 이 부분에 대해서는 향후 자세하게 올릴 기회가 있을 것이다.

반응형